FAQ

자주묻는질문 확인

Q. 바우처이용처 참여 방법은 무엇인가요?
A. 노인등 취약계층을 꼭 도와주고자 하는 마음이 따뜻한 후원자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참여방법 1 : 기부활동이 처음이신 분은 ‘재능기부처’로 참여 하시면 됩니다
참여방법 2 : 평소 기부활동에 참여하고 계신분은 바우처 이용처로 바로 참여 가능합니다.

제휴문의 : 한마음 행복나눔 바우처 복지사업단 ☎ 02-3775-4411 / 010-9062-9096 (이한상 실장)
Q. 사회서비스란 무엇인가요?
A. 개인이나 사회 전체의 복지 증진이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사회적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로
공공행정, 사회복지, 보건의료, 교육, 환경 및 문화서비스, 그 밖에 이에 준하는 서비스입니다.
Q. 바우처(Voucher)란?
A. 일정한 자격을 갖춘 자가 특정 재화나 서비스 이용, 한마음재단이 지불을 보증하는 이용권입니다.
Q. 한마음바우처는 용역(서비스)을 받고 대가로 어디든지 현금처럼 결제가 되는건가요?
A. 아닙니다.
신용카드/체크카드/상품권(백화점, 대형마트, 문화상품권,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각종 포인트, 교통카드 등이 지정된 곳에서만 이용가능 하듯이
한마음바우처(포인트)도 지정된 곳에서만 이용가능합니다. 즉, 마트에서 캐셔(수납)가 포인트로 결제할 까요 할 때 결제되는 포인트와 같은 이치입니다.
Q. 의료기관에서 바우처로 결제하는 방법 알려 주세요!
A. 예를 들어 전체 자부담 치료비(수술비)가 500만원이라면, 바우처로 100만원 결제 나머지 400만원은 다른 결제 수단으로 결제하면 됩니다.
한의원의 경우에도 치료제 한약이 20만원이고 치료비가 1만원 도합 21만원 이면 치료비와 한약(보약) 일부 금액을 바우처로 현금처럼 결제하시면 됩니다.
※ 참조
제휴안내(참여요건/ 참여 방법) 참조 후 참여자의 여건을 감안하여 동참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