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의료비지원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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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에 팩스/컴퓨터가 없거나 컴퓨터 이용이 어려운 신청자께서는 전국 주민센터, 전국보건소, 전국 지자체사회복지과,
의료기관, 전국 복지관, 지자체통합관리센터, 관공서 민원실 등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관에서 의료비지원신청서(www.hmcs.or.kr 홈페이지)
다운받아 작성, 해당 복지 증명서를 첨부하여 재단 팩스(02-3775-1769)로 신청 , 접수 2~3일 후 홈페이지 로그인 선정 여부 확인하시고 이용가능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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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
바우처 결제 이용의사 표시 꼭 해야만 하나요! |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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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바우처 이용의사 표시 꼭 하셔야 합니다. 마트에서 케셔(수납)가 포인트로 결제 해드릴까요와 같은 이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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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
이용할 수 있는 곳이 정해져 있나 봅니다.! |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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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이는 사회공헌사업 이기에 재단이 참여를 강제할 권리가 없습니다. 이는 구세군 남비에 강제로 기부하라고 할 수 없는 이치와 같습니다.
질문자님께서 경제적으로 어렵고 지속적인 치료가 필요하니 평소 다니시는 병원에 재능기부(무료 의료봉사)라도 요청해 보시고
치료를 거부하면 재능기부나 바우처이용 거부하지 않는 곳을 내원하게(찾게) 되는 이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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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
재능기부(또는 바우처) 거부하지 않는 어느 기관이든 사용가능 한가요? |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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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재능기부(또는 바우처) 거부하지 않는 곳 이면 이용가능 하지만, 재능기부(또는 바우처)를 거부하는 곳이면 사용이 불가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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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
자부담은 환자 본인에게 직접 지원이 되는지요? |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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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닙니다. 대상자본인은 바우처로 현금처럼 결제를 이미 하신 것입니다. 대상자가 실제 수술(치료)를 받은 해당 의료기관으로 지급(정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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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본인이 치료받기를 원하는 어느 의료기관이든 선택하여 치료(수술)를 받을 수 있도록 어떻게 안내하는지 ! |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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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자 본인이 경제적으로 어렵다는 (복지)증명서, 증빙서류를 준비 하신 후, 평소 다니시던 병원 내원하여
지속적인 치료가 필요하고 경제적으로 어려우니 자부담 치료비는 재능기부로 해 달라고 원장님 또는 의료기관
종사자(사회복지사 포함)에게 상담 도움을 받으라고 안내 합니다. 그럼에도 치료를 거부하면 어쩔 수 없이 재능기부처
이든 바우처이용처 이든 치료를 거부하지 않는 곳을 이용하라고 안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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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
바우처 이용처가 많이 없어서 접근이 용이하지 않아요. 방법이 없는지요? |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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있습니다. 어려운 지역주민 도와 주려는 마음이 따뜻한 고마운 분들을 재단이 노력해서 찾는 방법이 있고,
또 한가지는 대상자 분들이 자주 이용하시는 사업자(일반 또는 의료기관) 누구나에게 어려운 이웃 도와주는
공헌사업에 동참을 호소하는 방법으로 많은 뜻 있는 분들을 동참시킬 수 있으면 가능합니다. 이는 기부금을 강요할 수 없는 이치와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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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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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휴안내(참여요건/ 참여 방법) 참조 후 참여자의 여건을 감안하여 동참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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